직장인 투잡의 종류

2020. 10. 31. 03:47

부업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부업을 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본다. 첫째,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졌다. 직장에서 받는 월급만 보고 노후준비를 할 수는 없다. 둘째, IT기술의 발달로 부업으로 할 수 있는 분야가 많아졌다. 기술 장벽이 많이 낮아지면서 이제는 약간의 지식과 노하우를 가진 부업이 많아졌다. 무슨 일인지 알아보자.

 

직장인 투잡

 

1. 스마트 스토어

최근에 많이 오르고 있다. 예전에는 상품의 출처와 출하가 어려웠지만 이제는 쉽게 할 수 있는 인프라가 생겼다. 주식을 보유하지 않고 마케팅을 통해서만 파는 사람도 있다. 스마트 스토어에 도전할 기회도 찾고 있지만 쉽지 않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 2년 차, 그녀는 소문대로 돈을 벌었을까?

온라인 창업의 대박 신화를 꿈꾸는 많은 이들이 가장 먼저 알아본다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2년차 초보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가 들려주는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www.junsungki.com

 

2. 인재판매

특정 분야의 노하우나 지식이 있다면 쉽게 영업과 연계할 수 있다. 당신은 Kmong과 같은 플랫폼에서 당신의 일을 끝낼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기 위해 호흡을 사용할 수도 있다. 최근 전자책 출판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사용해 본 재능마켓 숨고 (90일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랜만에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ㅎㅎ 이번 글의 내용은 재능 공유 플랫폼으로 알려진 "숨고(숨은 고수-soomgo)"에 대한 사용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하루

freelifeyonging.tistory.com

 

3. 블로그

유튜브에 접근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처음에는 블로그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영상편집 부담이 적은지 모르겠지만 유튜브는 처음에 시작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반면 블로그는 글을 쓰기 때문에 유튜브보다 진입장벽이 낮다. 이에 비해 수익화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오래된 플랫폼인 만큼 후원을 받고, 애드센스나 네이버 포스트 등을 이용하는 방법도 다양하다. 수익 외에 자신만의 콘텐츠를 축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블로그 운영

 

 

처음부터 쉬운 일은 없을 것 같다. 하지만 계속 하다 보면 길을 보고 성과를 낼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